부문 고객만족브랜드(컨택센터)
기업명 주식회사 유베이스
브랜드명 유베이스

[2022 한국소비자감동지수 1] 유베이스, 인력과 인프라에 선투자 전략 펼쳐

 

유베이스(대표이사 송기홍)1998년 설립되어 최고의 상담 운영 역량과 단일 규모 최대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첨단 디지털 솔루션을 갖춘 컨택센터 아웃소싱 기업으로서 BPO 아웃소싱 및 운영 진단,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유베이스는 지난해 10월 송기홍 대표가 새롭게 취임하면서 선순환 사업 구조를 확립하는 유베이스 웨이(U BASE WAY)’ 전략을 펼치고 있다. 인력과 시설에 대한 선 투자로 상담업무와 상담사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동시에 운영 품질 경쟁력을 강화했다. 특히 업계 최초로 상담사 공채를 도입했고, 상담사의 정착률을 높이기 위해 채용, 교육, 인센티브 프로그램 등에 과감한 투자를 지속하고 있다.

 

이외에도 유베이스는 ESG 활동의 일환으로, 장애인의 경제적 자립과 삶의 질 향상을 돕기 위해 장애인들을 정직원으로 채용하고 지원하고 있다. 발달장애가 있는 미술작가 10명을 고용해 작품활동 지원 및 전시회 개최를 후원하고 있다. 또한 장애인 연주자로 구성된 오케스트라 단원 21명을 정직원으로 고용하고 연주활동을 돕고 있다.

 

유베이스 송기홍 대표는 유베이스는 상담사들의 안정적 고용과 장기 근속을 돕기 위해 근무 환경 개선 및 복지 향상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우수 인력 확보 및 유지를 위한 투자를 통해, 저가 수주 경쟁으로 인한 상담사 저임금 구조를 탈피하고 프리미엄 콜센터 기업으로 우뚝 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베이스는 ‘2022 한국소비자감동지수 1고객만족브랜드(컨택센터)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감동지수 1위는 소비자감동 경영을 실천하며,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기업을 발굴해 노고를 치하하고자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