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문 서비스혁신브랜드(미술품유통)
기업명 ㈜갤러리케이
브랜드명 갤러리K 아트리빙

[2022 한국소비자감동지수 1] 갤러리K, 미술품과 가전제품이 만난 아트리빙상품 선보여

 

미술품 재테크 플랫폼 갤러리K’가 미술품과 가전제품을 결합한 상품 아트리빙을 선보였다.

 

아트리빙은 예술작품과 가전을 합리적인 가격에 렌탈할 수 있는 결합형 상품으로, 미술작품을 소유하면서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도 제공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트리빙을 선보인 갤러리K는 지난 201712월에 설립됐다. 해당 업체는 역량 있는 작가들을 발굴하여 창작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홍보 및 판매를 전적으로 지원하고, 예술에 경제적 가치를 더한 갤러리케이 아트노믹스 상품에 대해 특허도 보유하고 있다.

 

아울러 문체부에서 공식적으로 획득한 아트딜러 자격증(등록번호 제 2021-002244 )을 통해 미술 판매 전문가(아트딜러)를 체계적으로 양성, 아트 뉴스 신문사를 창간·운영하는 등 누구나 쉽게 미술에 접근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갤러리케이 김정필 대표는 앞으로도 작가들의 예술적 메시지를 전달하고, 대중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한국미술의 대중화에 있어 교두보 역할을 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갤러리K 아트리빙은 ‘2022 한국소비자감동지수 1서비스혁신브랜드(미술품유통) 부문을 4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감동지수 1위는 소비자감동 경영을 실천하며,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기업을 발굴해 노고를 치하하고자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