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문 가전(공기살균청정기)
기업명 에어몬 주식회사
브랜드명 바이러스프리

 

 

[2020 한국소비자감동지수 1] 공기살균청정기 브랜드, 바이러스프리

 

바이러스프리가 ‘2020 한국소비자감동지수 1가전(공기살균청정기)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감동지수 1위는 소비자감동 경영을 실천하며,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기업을 발굴해 노고를 치하하고자 마련됐다.

 

세계 최초 IoT 기능을 탑재한 에어몬 주식회사의 공기살균청정기 바이러스 프리는 LG중앙연구소 출신과 SK하이닉스반도체 출신 등 대기업 연구원들이 모여 최첨단 반도체기술을 적용해 만들었다.

 

2019년 설립된 공기살균전문업체인 에어몬()는 미래에 닥칠 바이러스 문제를 대비해 안전 지대를 만들겠다는 일념 하에 현대판 노아의 방주 프로젝트를 목표로 제품을 개발해 신기술에 대한 특허를 받고 조달청 등록을 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론칭돼 현재 병원, 교회, 식당, 프렌차이즈 카페 및 산후조리원 등에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특히 IoT기술을 세계 최초로 적용하여 사전 무균실 솔루션을 구현하여 고객들이 도착전 휴대폰을 이용하여 미리 안전한 무균실을 만들어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미국 NYU, 벨기에 Ghent대학 등 해외 여러 석학자들과 협력하여 개발한 부품들을 적용해 놀라운 살균 성적을 보여주고 있다.

 

에어몬 주식회사 관계자는 다양한 솔루션의 공기살균청정기 바이러스 프리를 개발해 안전한 세상을 살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며 앞으로는 다양한 제품뿐만 아니라 대기업, 대형 건물, 학교 및 군대 등 IoT통합관리를 위한 통합 솔루션도 판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